초등학교 돌봄 교실.

사회,문화
0 투표
안녕하십니까. 초등학교 돌봄 교실 정책에 관해 말 할려고 합니다.
올해부터 학교에 돌봄 인원이 늘었습니다.
이거에 관해 대책을 새우고 이런 정책을 실행했는지 참 의문점이 남습니다.
학교에서 돌봄을 실행하면 외부에서 하는 지역아동센터로 이동하는데 위험성도 덜하고 좋은 점이 있지요 하지만 너무 안일하게 대책을 세우고 진행하는건 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따로 전담반을 배정 못하고 또 학교 선생님들로 운영되고 제일 중요한건 늦게까지 6시 넘어까진 보호해줘야 그 목 적이 맞는데 5시에 하교하고 이런 이번에는 방학동안 도시락을 싸오라니요 무상급식 무상급식 하는데 이게 왠 말입니까! 그럼 못 가지고 가는 학생은 손 빨고 있으란 이야깁니까.
아니면 학교에서 대책안을 내놓고.노력이라도 해야하는데 이건 이렇게 했으니 그렇게 알아라 이러잖습니까. 이렇게 이런식으로 운영할빠에는 지역아동센터도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같이 상부상조해야하잖습니까. 이런식으로 운영되다 아니다 싶으면 접고 참 황당합니다. 모든걸 고려 해보고 해야하는거 아닙니까. 한 국민으로서 요즘 너무 실망스러 정책들이 많습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돌봄교실 운영에 대해 고민하시는 학부모님의 의견에 공감합니다.

 올해부터 돌봄이 필요한 더 많은 학생들에게 돌봄혜택을 주기 위하여 초등돌봄교실 확대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육청에서도 무작정 교실만을 늘리는 것이 아닌 질 높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재 돌봄교실은 오후 5시경에 퇴실하는 학생이 많아 학교당 1교실을 제외하고는 5시까지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든 돌봄교실이 5시에 끝나는 것은 아니고 학교당 1실은 오후 6시까지(상황에 따라서 6시 30분까지도) 운영하고 있으니 혹여 5시 이후까지 돌봄이 필요하시다면 학교에 6시이후까지 운영하는 돌봄교실 참여여부를 문의하시는 것이 좋은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학기 중에는 무상급식 정책에 따라 급식이 무상으로 제공되고 있으나, 방학 중에는 학기 중과 달리 급식이 무상으로 제공되고 있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방학 중에는 무상급식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저소득층 등 교육비 지원대상 학생은 동사무소에서 중식관련 카드나 식권이 지원되고 있다는 점 참고로 알려드립니다.
 
 또한 학부모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지역아동센터와 학교 돌봄교실은 서로 상호보완적인 관계로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협력해 나가기 위하여 우리 교육청에서는 지역아동센터 등과 지역돌봄협의체를 구성하여 서로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형성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돌봄교실 정책은 앞으로도 계속하여 추진될 사항으로 현재 돌봄교실 확대 초창기이기에 학부모님께서 지적하신대로 미숙한 점이 있을 수 있으나 앞으로 계속 보완해 나가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돌봄교실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시교육청 체육복지건강과    방과후학교팀(☎062-380-4389)으로 문의하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국 체육복지건강과 (☎ 0626007715)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