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중 Tdap백신 맞아도 되나요?

사회,문화
0 투표
안녕하세요. 둘째를 임신중인 산모입니다.
28주에 정기검진을 받았는데 30주에 정기검진하러 오면 백일해(부스트릭스)예방접종을 한다고 하네요.
첫째때는 Tdap(파상풍, 백일해, 디프테리아)를 맞으라는 소리를 들은적도 없고 작년에 아기 낳은 친구에게
물어봐도 그런 주사 맞은 적이 없다고 해서 예방주사를 맞아야 하나 고민이 되네요.
최근에 산부인과에서는 맞으라고 하는 추세인것 같은데 임신중에 주사를 맞는게 좀 꺼려지고 맞으라는데
안맞는 것고 꺼려지네요.
제일 궁금한건 임신중 부스트릭스 주사를 맞아도 태아에게 해로운 영향이 있는지 없는지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세요?

보건복지정책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시고 우리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Tdap 백신은 불활성화 백신입니다. 불활성화 백신은 체내에서 증식하지 않으므로 태아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아 임신은 Tdap 접종의 금기사항은 아닙니다. 

다만, 임신부의 접종에 대한 연구가 많지 않으므로 가임기 여성의 경우 가능하면 임신 전에 

Tdap을 접종하고, 임신 중이라면 출산 직후에 접종하도록 권장합니다.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 문의사항이나 기타 보건복지정책에 관해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보건복지콜센터(국번없이 129)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질병예방센터 예방접종관리과 (☎ 043-719-6851)
    추가문의처 :
보건복지콜센터 (☎ 129) 
    관련법령 :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24조(정기예방접종)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32조(예방접종의 실시주간 및 실시기준 등)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