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별 학력자료와 소득수준자료

사회,문화
0 투표
1990년에서 2010년까지 5년 단위로 혹은 10년 단위로

서울시 "동별" 교육수준 자료(학력 수준별 인구수)와
소득자료 (평균 가구소득 혹은 소득 구간별 가구수 혹은 인구수)를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요?

혹시 원자료를 얻으려 한다면 어떠한 절차를 밟아야 하나요?

1 답변

0 투표

1. 서울시 동별 학력자료

 KOSIS국가통계포털(http://kosis.kr)> 국내통계>주제별통게>인구가구>인구총조사>인구부문>총조사인구(1990~2010년의 5년 주기)>전수부문> “ 성/연령/교육정도별 인구(6세이상)-시군구” 항목이 포함된 통계표에서는 2010년 서울시 구별 자료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표된 자료 외 동별 학력자료 등 세부 자료를 이용하실 경우는 마이크로이터서비스시스템(http://mdss.kostat.go.kr)을 통하여 유료 구입하여 분석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통계진흥원 마이크로데이터시스템 담당(☏031-759-0167번)에 문의하여 안내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2. 서울시 동별 소득 자료

통계청에서는 전국 가구 소득을 파악하기 위하여 가계동향조사(전국 약 8,700여 가구의 표본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가계동향조사는 표본가구에서 가계부를 직접 기입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가구의 소득과 지출을 매월 조사하는 가구단위 조사입니다.

가구는 전체가구, 근로자가구, 근로자외가구로 구분되며,

표본규모에 따른 오차 문제로 지역별로 구분한 자료는 작성하지 않고 있습니다.

 KOSIS국가통계포털(http://kosis.kr)> 주제별>물가가계>가계>가계동향조사(신분류)>도시(명목)>가구주 직업별 가구당 월평균 가계수지(전국,2인 이상) 순으로 전국자료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통계청 기획조정관 창조행정담당관 (☎ 042-481-3600)
    관련법령 :
통계법제27조(통계의 공표)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