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면세점 구매물품의 반품

사회,문화
0 투표
○ 해외여행을 가면서 시내면세점에서 구매한 물품에 하자가 있어서 반품이나 교환을 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1 답변

0 투표

보세판매장(출국장면세매점 또는 시내면세매점)에서 물품을 구매하여 해외로 반출하였다가 다시 반입할 때, 구매자가 구입물품을 직접 휴대 입국하여 교환․환불을 요청한 경우,

환불하고자 하는 물품가격 총액이 미화 400불을 초과하지 않을 경우에는 휴대품신고 및 유치절차 없이 구매자가 직접 휴대하여 해당 보세판매장에서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교환 불가)

② 교환․환불하고자 하는 물품가격 총액이 미화 400불 초과인 경우에는 입국시에 반드시 세관에 휴대품 신고 및 유치를 한 후,

- 출국장면세매점에서 구매한 물품인 경우, 출국장면세매점에서 교환․환불하거나,

- 시내면세매점에서 구매한 물품인 경우, 시내면세매점으로 보세운송 후 시내면세매점에서 교환․환불을 하여야 합니다.

 

또한, 다른 제품으로 교환을 원할 경우에도 위의 절차와 동일하게 행하나, 교환된 물품은 직접 해당 보세판매장에서 받을 수 없으며 최초 구매한 때와 동일하게 해외로 출국시 출국장인도장에서만 교부받을 수 있습니다.

 

 

< 관련법령 >

보세판매장운영에관한고시 제27조(반품, 분실물등의 처리)

 

※ 상담시 참고사항

○ 현행규정상 보세판매장에서 구매가격이 미화 400불 초과물품의 교환․환불은 입국시에 반드시 세관에 휴대품 신고 및 유치 한 경우에 한하여 교환․환불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입국시 과세통관된 물품은 보세판매장에 반환 및 환불대상이 아니므로 관세환급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담당부서 : 관세청 운영지원과 (☎ 042-481-7644)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