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병 입영신청 방법

사회,문화
0 투표
올해 징병검사를 받아 현역병입영대상자 판정을 받았습니다. 대학재학중이라 1학년을 마치고 내년에 입영을 하고 싶습니다. 내년에 입영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답변

0 투표
○ 올해 징병검사를 받고 현역병입영대상자로 판정받은 사람은 내년에 입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대학(원)재학생(휴학자 포함)은 학교별 재학생입영연기 제한연령 범위내에서 졸업시 까지 입영이 자동연기 됩니다. 따라서 학업 중에 입영을 희망하면 반드시 입영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재학생입영연기 중인 사람이 입영을 원할 경우 입영신청을 하는 방법은  ①재학생입영원 출원 ②현역병입영일자 본인선택 ③각 군 모집병 지원의 방법이 있습니다.   ○ 먼저 재학생입영원 출원 방법입니다. 재학생입영원은 학업일정 등을 고려하여 입영을 희망하는 전년도에 미리 입영희망월을 선택하여 입영신청을 하는 제도로써, 입영신청을 하게 되면 매년 12월에 입영일자/입영부대별 군 입영계획에 따라 병무청에서 직권으로 입영일자/입영부대를 결정하여 개별적으로 안내문을 발송하여 드립니다.       ※ 재학생입영원 접수 : 병무청홈페이지 ⇒ 민원마당 ⇒ 민원신청 ⇒현역 상근 사회복무민원 ⇒ 재학생 입영 신청   ○ 다음으로 현역병입영일자 본인선택에 의한 입영신청 방법입니다. 현역병입영일자 본인선택은 연간 입영일자별 입영가능인원 범위내에서 인터넷을 통하여 본인이 직접 입영일자를 선택하는 제도로써 2015년도 연간 입영일자에 대하여는 2014년 12월 중순경부터 접수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정확한 접수일정은 2014년 11월 말경 확정되어 병무청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가 됩니다.  ※ 현역병입영일자 본인선택 접수 : 병무청홈페이지 ⇒ 민원마당 ⇒ 민원신청 ⇒현역 상근 사회복무민원 ⇒ 입영일자 본인선택   ○ 마지막으로, 각 군 모집병 지원에 의한 방법입니다. 모집병은 육군 기술행정병과 해군/해병/공군 등이 있습니다. 다만, 모집병은 지원한다고 해서 입영을 하는 것은 아니며 모집특기별 지원자를 대상으로 경쟁을 통하여 ‘선발배점기준’ 에 의한 전형절차를 거쳐 최종합격할 경우에 입영이 가능합니다. 모집병은 접수에서 입영까지 약 3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예를들어 2014년도 3월중 입영을 원하면 모집병 1회차에 지원하여 합격하실 경우 가능하며, 모집회차별 세부 지원일정은 병무청홈페이지→모병센터→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모집병 지원 : 병무청홈페이지 ⇒ 모병센터   ○ 참고로, 재학생입영신청이나 현역병입영일자 본인선택을 한 경우에도 각 군 모집병 지원은 가능합니다. 다만, 모집병에 지원하여 최종합격 하게 되면 재학생입영신청이나 현역병입영일자 본인선택으로 정해진 입영일자는 취소되며 모집병으로 입영하여야 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병무청 경남지방병무청 현역입영과 (☎ 1588-9090)
    관련법령 :
병역법제16조(현역병입영)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