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질의
(자동소화장치와 기타 연동 관련 사항)

1.현장개요
소화기구의 화재안전기준(NFSC 101)제3조 제3호의 자동소화장치를
TPS실과 EPS실에 전역방출방식으로 설치하고자 합니다.

2.질의내용
질의 #1. 상기의 자동소화장치가 작동되었을때 수신기에서 화재신호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하는지?
질의 #2. 상기의 자동소화장치가 작동되었을때 개구부 및 통기구 등에 자동폐쇄장치를 설치하여야 하는지?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우리 청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질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답변] TPS실과 EPS실에 자동소화장치를 전역방출방식으로 하는 경우에는 소화기구 화재안전기준 제제4조제9호 기준에 따라 적합하게 설치하여야 하며 건물 본 수신기에 화재신호를 주지는 것이 바람직하나 구조상 불가피한 경우 연동이 되지않아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캐비넷형자동소화장치는 개구부 및 통기구 등을 설치한 경우 자동폐쇄되도록 하고있으며, 가스식. 분말시.고체에어졸식 자동소화장치는 화재안전기준에서 별도로 정하고 있지 않으나 폐쇄되어야만 소화효과가 있기 때문에 화재 시 폐쇄되는 조건으로 설계를 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답변내용 중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소방방재청 소방제도과 
< 담당자 : 02-2100-5335>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 소방방재청 소방정책국 소방제도과 (☎ 02-2100-5335)
    관련법령 :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제9조(특정소방대상물에 설치하는 소방시설등의 유지·관리 등)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