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5K의 아프터버너 관련 의견

사회,문화
0 투표


어제 MBC에서 F-15K가 야간 이륙을 하는 모습을 보니, F-15K의 AB버너의 연소 상태가 미군에 비해서 너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제 느낌으로는, 혹시 미국이 AB의 성능을 고의로 저하시킨 것이 아닌가 하는 정도로 미국과 차이가 심했습니다.

AB 버너의 성능이 떨어지는 이유를 생각해보았습니다.


1. 혹시 AB 버너의 연료분사구의 방향이 배기구를 향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요?
AB버너의 연료 분사구는 터빈 쪽을 향해서 분사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그렇습니다.

2. 연료 분사구의 형태가 적절한지요?
구멍의 크기라든가 구멍의 숫자라든가가 말입니다.

3. 연료 첨가제 가능성입니다.
미국은 AB용 연료를 특별한 것을 사용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도 이에 대한 연구를 해야 할 것입니다.
아마 미국은 연료에 특별한 물질을 혼합하여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F-22에도 특별한 연료첨가제를 사용한다고 해서 말입니다.
이는 정유회사 등과 협의하면 될 것입니다.

산소가 있으면 폭발적으로 산화가 되는 물질의 종류에 대해서 알려달라고 해서 실험을 해보는 것이 반드시 필요할 것 같습니다.
미국과 어느 정도만 차이가 나야되는데, 지금은 그 차이가 너무 심하다는 것입니다.

상상력을 동원하면, 폭약에 산소성분을 제거한 경우에는 가능할까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방위사업청 공직감사담당관실입니다. 

 

제안하신 의견은 방위사업청이 추진하고 있는 무기체계 개발에 참고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제안으로 판단되며, 방위사업청에서 무기체계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각 사업팀으로 통보하여 향후 성능 개량 및 관련 분야 연구개발시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앞으로 방위사업청에서는 우리군의 전력 증강과 국방과학기술 발전을 위하여 무기체계 R&D 및 신기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국가과학기술 정책과 연계한 국방연구개발을 추진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하거나, 방위사업청에 좋은 의견이 있는 경우 공직감사담당관실(02-2079-6152)에 연락을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방위사업청 감사관 공직감사담당관 (☎ 02-2079-6152)
    관련법령 :
민원사무 처리에 관한 법률제15조(처리 결과의 통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