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 학군간 전학

사회,문화
0 투표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입니다. 이사를 하게 되었는데, 전학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준비할 서류는 무엇인가요?

1 답변

0 투표
o 대구 시내 일반고등학교는 2개 학군으로 구분하여 전입학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 1학군은 중구, 수성구, 동구, 북구, 달성군 가창면이고    - 2학군은 서구, 남구, 달서구, 달성군(가창면 제외)입니다.   대구광역시교육청 추첨배정 일반고등학교에서의 전입학은 학생과 학부모를 포함한 전 가족이 학군을 달리하여 거주지를 이전하거나 타 시․도로 거주지를 이전할 때만 가능합니다. 동일학군 내에서의 인근 고등학교로의 전입학은  우리 교육청 전․재․편입학 시행지침에 따라 불가함을 말씀드립니다. o 거주지 이전 없이 전입학 가능한 경우의 학교를 안내해 드리면 자율형 사립고등학교(경일여고, 계성고, 경신고, 대건고)나 선지원 일반고등학교(현풍고, 포산고, 달서고, 다사고, 중앙고)의 전입학은 학교장의 승인(결원이 있고 교육과정 이수에 지장이 없어야 함)이 있으면 가능하므로 의향이 있으시면 학교와 직접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자율형 사립고등학교에서는 재학기간 3개월 이상 재학한 후가 아니면 대구시내 추첨배정 일반고등학교로 전입학이 허용되지 않으며, 선지원 일반고등학교의 재학생 또한 대구시내 추첨배정 일반고등학교로의 전입학은 허용되지 않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담당부서 : 대구광역시교육청 행정국 총무과 (☎ 053-231-0574)
    관련법령 :
초·중등교육법 시행령제89조(고등학교의 전학 등)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