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지역 전입문의

사회,문화
0 투표
안녕하세요? 민원사항이 아니라 단순 질문 사항인데 질문할 창구가 따로 없어 여기에 문의하게 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현재 미국에 거주중이고 이번 여름방학때 귀국예정입니다.

질문 1. 저희 큰 애가 한국에서는 중학교 1-2학기에 귀국하게 되는건데 적응이 필요할것 같아 한학년을 낮추고자 합니다. 이건 부모가 원하면 다른 절차나 증빙서류없이 한 학년 낮추는 것이 가능한가요? 참고로 수원지역에서 5학년 1학기를 마친 후 미국에 2년 거주한 경우입니다.

질문2.큰 애가 별문제 없이 6-2학기로 배정 받는다고 해도 사실 초등학교를 한학기 재학한 것이기때문에 중학교 배정에 있어서 유리하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지금 oo이나 oo동쪽을 알아보고 있는데 학군배정 자료(근거리)가 있을까요? 인터넷에서 지원청 홈피에 있다는데 찾지를 못하겠네요. 너무 먼 학교는 피하고 싶어서요. 중학교 학군배정에 대한 자료가 필요합니다.

질문3. 만약 전입시키려는 초등학교가 만원이면(Full) 인근 다른 초등학교로 배정해주는건가요? 아님 사는 동네의 학교에 배정받는 건 100% 가능한가요? 물론 그 학교 바로 앞 아파트로 이사한다는 조건하에요. 이렇게 질문드리는 이유는 집계약후 전입신고서?를 학교에 가지고 가야 전학절차가 진행된다는데....
집을 알아볼때 개별적으로 제가 그 지역 해당초등학교에 자리가 있는지를 먼저 알아본 후 집을 구해야 하는지 아님 그 학교 해당지역에만 이사하면 주민등옥 옮기고 전입신고서 받으면 그 해당학교를 문제없이(과밀하더라도) 갈 수 있는지 그것이 궁금해서입니다.

해외에서 모르는 동네로 가게되는거라 질문이 좀 길었습니다.
이메일로 답변주시면 감사하겠고 아니면 ooo-oooo로 오전 근무 시간에 답장 주시면 여기가 밤이라 받을수 있겠네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세요.
질의하신 내용에 대한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질문1) 중학교 편입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국가에서 교육과정이 인정이 되는 정규학교에서 출국 후 귀국전까지 빠짐없이 수학한 경우(편입하는 학교에서 관련서류를 
보고 판단합니다.) 학생은 중학교 1학년 2학기로 편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학생 적응의 필요로 인해 1학년을 낮추는 것은 편입절차 진행시 학생과 학부모가 상담을 통해 학교장의 허락하에 협의가 된다면 
가능합니다. 
대신 편입과정에서 필요한 서류 및 절차는 해당학교에 문의하셔야 합니다.(첨부파일의 2013학년도 중입배정을 위한 근거리표 참조) 
또한 해당학교에 관해서는 주소지에서 가장 근거리 학교이며 결원이 없는 경우는 그 다음 근거리 학교 순으로 진행됩니다.

질문2) 배정 관련 근거리 자료 답변드립니다.
oo교육청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주요업무에서 중입배정안내를 클릭하시고 세 번째 줄의
 ‘2013학년도 중입배정을 위한 근거리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파일을 받으실 수 있으며 답변과 함께 첨부해드리겠습니다.

질문3) 초등학교 전입 관련 답변드립니다.
초등학교 전입은 교육청을 거치지 않고 해당학교에서 진행합니다.
이사 후 전입신고를 하시면 동사무소에서 전입신고접수증을 발급하는데 이 서류에 전입하는 해당학교가 기재되어있습니다.
(공동학군의 경우는 학군 내 두학교 중에 선택 가능합니다.) 
전입신고접수증을 지참하시고 해당학교로 전입절차를 밟으시면 됩니다.
중학교는 전입교 배정시 근거리학교가 원칙이고 결원이 없는 경우 그 다음 근거리학교로 배정되지만 
초등학교는 해당학교가 정해져 있어 재학생수와 관계없이 해당학교로 전입가능합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oo교육지원청 oooo과 전입담당 ooo(T. 0oo-ooo-oooo)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경영지원국 경영지원과 (☎ 016-855-9565)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