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수입금액신고

사회,문화
0 투표
부동산 임대 사업자등록을 하고 임대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임대료를 6개월치를 선납하기로 하였습니다.

부가가치세 신고할 때 받은 임대료를 전부 신고해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월별로 나눠서 신고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1 답변

0 투표

부동산  임대 용역의 공급시기는

매월 등 기일을 정하여 대가를 받기로 한 경우 그 대가를 받기로 한 때로 합니다.

 

사업자가 부동산 임대용역을 계속적으로 제공하고 그 대가를 매월, 매분기, 매반기에 기일을 정하여 받기로 한 경우 당해 부동산임대용역의 공급시기는 그 대가의 각 부분을 받기로 한  때가 되는 것입니다.

 

또한, 사업자가 2과세기간 이상에 걸쳐 부동산임대용역을 공급하고 그 대가를 선불 또는 후불로 받는 경우(연간임대료를 연초에 일시 선납하는 경우 등)에는 예정신고기간 또는 과세기간의 종료일이 당해 용역의 공급시기가 되는 것이며, 이 경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은 당해 대가를 계약기간의 월수로 나눈 금액의 각 과세대상기간의 합계액으로 하는 것입니다.

 

사업자가 위의 공급시기가 도래하기 전에 임대용역에 대한 대가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고 이와 동시에 그 받은 대가에 대하여 세금계산서를 교부하는 경우에는 그 교부하는 때를 당해 임대용역의 공급시기로 보는 것입니다.

    담당부서 : 국세청 중부지방국세청 동안양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 031-389-8213)
    관련법령 :
부가가치세법제16조(용역의 공급시기)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