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사교육업체에서 국가영어능력시험 추진과 관련하여 학생과 학부모에게 불안감을 조성하고 이로 인해 사교육이 확대된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은 어떻게 마련하고 있습니까?

1 답변

0 투표
 우리 부에서는 영어의 4기능(듣기/읽기/말하기/쓰기)을 균형있게 학습하고, 평가함으로써 학교 영어교육을 의사소통능력 향상 중심으로 변화시키고, 학생들의 영어 능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지적하신 것처럼 일부 사교육업체에서는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추진과 관련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조장하고 있고, 이로 인해 사교육이 확대된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이에 우리부에서는 의사소통 중심 영어 공교육을 강화하기 위하여 ’13학년도부터 중학․고교는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대비가 가능한 개정 교과서와 e-교과서를 활용하고, 학교 교원들의 말하기․쓰기 수업 지원을 위해 말하기․쓰기 수업모형 개발․보급, 말하기․쓰기 수행 평가문항 개발․보급, 교사용 시험 지도 매뉴얼 제공, 영어수업 지원 포털 구축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누구든, 혼자서 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EBS 영어교육방송(www.ebse.co.kr)을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전문 학습채널로 특화하여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대비 가이드 프로그램, 영역별 특강 프로그램, 실전 연습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대비 학습 및 출제 범위를 명확히 제시하기 위하여 교육과정에 기반을 둔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대비 표현 (NEAT 200) 및 어휘집을 제작․보급하였습니다.
아울러, 지난 4월부터는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포털 사이트(www.neat.re.kr)을 오픈하여 학생ㆍ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점을 해소하고,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공개 문항세트를 통하여 문항 유형 및 난이도 등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동 포털사이트의 '시험 준비 방법 > 효과적인 학습법'에서는 2급 및 3급의 학생용 매뉴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교육정책실 창의인재정책관 창의교수학습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