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올해 4월에 전문대학 전임교원으로 임용이 되었습니다. 자료를 찾던 중 전문대학 전임강사, 조교수로 2년 이상 근무하면 중등정교사 2급을 신청 취득할 수 있다는데 이에 관해 아래의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1. 신청시기와 제출서류 2. 표시과목 : 저는 중국어 관련 학과인데 시수나 강의과목에 상관없이 2년 이상 학교근무 경력실적만 있으면 중국어가 표시과목으로 되는지요? 3. 현재는 신설학과라 강의가 없고 내년부터 학생이 들어와 강의를 하게 되는데 이같이 현재 강의가 없는 시기도 교육경력으로 인정이 되는지요?

1 답변

0 투표

회신일 : 2011. 8. 3. [교원정책과]

○ 1. 신청 시기는 전문대학에서 전임강사 또는 조교수로 2년 이상 근무기간이 경과하면 바로 신청이 가능하며, 제출서류는 귀하의 소재지 대학의 시·도교육청에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릴 것이며, 중등학교 정교사(2급) 자격 또한 시·도교육청에서 발급합니다. 2. 자격 발급 요건은 소지한 최종학위 분야와 강의한 과목 및 취득하고자 하는 표시과목이 일치하거나 객관적으로 관련성이 높아야 합니다. 3. 강의한 과목 등 해당 서류를 제출 받아 시·도교육청의 교원양성위원회에서 자격검정을 통해 이루어짐으로 근무경력만으로 중등학교 정교사(2급) 자격을 취득하기는 어렵습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교육정책실 학교정책관 교원정책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