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관련하여 질의합니다.
1)창업사업계획승인을 받고 건물을 준공하고, 기계장치등의 비를 갖추어 공장등록이 되었습니다. 공장 등록후 공장등록 면적을 축소하여, 축소된 면적에 임대를 주었을때 창업사업계획 승인 후 공장등록된 공장은 승인취소(등록취소)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지 질의합니다.
2) 또한 승인취소(등록취소)의 사유는 아니더라도 어떻게 처분되는지 질의합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중소기업청 창업진흥과입니다.

 

「창업사업계획의 승인에 관한 통합업무처리지침」제24조(사후관리기간 및 운영상황 보고) 제1항은 사업계획 승인을 받은자에 대하여 사업계획 변경승인 등 본 지침을 적용하여야 하는 기간은 사업계획 승인일 부터 공장설립 완료 신고를 하는 시점으로 본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업계획 승인을 받아 공장등록이 완료 되었다면 사후관리 기간도 마무리 된 것으로 보아야 할 것으로 공장등록 후 임대하거나 용도변경 또는 면적을 축소하는 경우

각 근거법령(농지법, 산지관리법, 개발이익 환수에 관한 법률, 조세특례 제한법 등)

등에서 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야 할 것으로

 

답변 내용에 대해 추가 설명이 필요하시면 중소기업청 창업진흥과(042-481-4384)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중소기업 지원사업 관련 궁금한 사항은 중소기업통합 콜센터 ☎1357 연락 또는 중소기업 종합정책정보 포탈 ‘기업마당’ (www.1357.go.kr)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중소기업청 창업벤처국 창업진흥과 (☎ 042-481-4384)
    관련법령 :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시행령제24조(사업계획 승인에 관한 업무처리지침)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