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금호지구 초등학교 개교일정 및 중학교 개교계획

1 답변

0 투표
o 택지개발계획에 의하면 이 곳에는 7,000여세대의 공동주택을 건립할 계획이며, 현재 일부 공동주택이 준공을 앞두고 있는 등 2016년까지 4,000여세대가 입주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우선 가칭 ‘사수초’를 2015년 9월 개교하기 위하여 현재 설계를 완료했습니다. 공사는 2014년 7월경 착공하여 2015년 7월 준공 예정이고, 세부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중학교> 
  금호지구는 7천여세대의 공동주택을 건립할 계획입니다. 그런데 2016년까지 4천여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며, 아직 3천여세대는 분양 공고가 되지 않아 입주 시기가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학교 설립은 학생수 기준으로 판단하므로 황영진님이 말씀하신 ‘상주인구 2만 명이상’처럼 한 가지로 단정 짓기 어렵습니다. 

  공동주택 입주 상황, 해당 지역 유입 학생수, 출생률, 통학거리(초등학교의 경우 통학구역(도보)을 지정하여 설립하나 중학교의 경우 대중교통이용 30분 정도임) 등 여러 가지 여건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중앙투․융자심사위원회의 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설립시기를 명확히 제시하기 어려우며, 또한 전국적인 현상이지만 학생수가 많이 줄어 학교 신설이 대단히 어려워졌음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대구광역시교육청 행정국 학교운영지원과 (☎ 02--)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