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금호지구 초.중 학교 문의

사회,문화
0 투표
1. 초등학교 진행현황
2. 초등학교 이름 선정방식
3. 중학교 개교시기

1 답변

0 투표
    <초등학교>
   초등학생 통학을 위해 가칭 ‘사수초’를 2015년 9월 개교할 예정입니다. 현재 설계를 완료했고, 2014년 7월경 착공하여 2015년 7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부지 위치는 B-2블럭 맞은편 입니다.  

   또한, 교명은 개교 전에 교명선정협의회를 통해 선정하며, 세부추진계획을 하반기에 수립하여 추진할 예정입니다. 추진일정을 신문,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니, 알기 쉽고 부르기 쉬운 좋은 이름이 선정될 수 있도록 의견을 많이 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중학교>
   아시는 바와 같이 금호지구에는 7천여세대의 공동주택을 건립할 계획입니다. 2016년까지 4천여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며, 이에 우리교육청에서는 2017년도 중학교 개교를 위해 여러 차례 검토하고 있습니다. 
 LH에서 2018년까지 모든 블록을 분양한다고 하나 아직 분양공고가 없어 입주 시기를 확정짓기 어려워 중학교 설립 검토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학교 신설은 우리교육청에서 임의로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며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중앙투․융자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하게 되므로 설립시기를 명확히 제시하기 어려운 점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국적인 현상이지만 대구시 학생수가 많이 줄어 학교 신설이 대단히 어려워졌습니다.
  ※ 대구시 중학교 신입생 수 2014년 2만7천여명 → 2022년 2만여명

   우선 인근 칠곡 지역에 중학교(팔달중, 매천중 등)가 비교적 가까이 있고 여유교실이 있어 수업에는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현재 버스 노선 1개이나 공동주택 입주 시기에 맞추어 버스 노선이 신설될 것이며, 우리교육청도 이를 대구시에 적극 요청하였습니다.
    담당부서 : 대구광역시교육청 행정국 학교운영지원과 (☎ 053-231-0705)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