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선택제 교사 제도 반대

사회,문화
0 투표
시간제 정규직 교사 제도를 언론을 통해 접하고 한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이 제도를 반대합니다.
1. 정직원 인원의 3퍼센트내라면 그만큼 정직원의 수가 줄어 들고 업무가 정교사에게 부과 됩니다. 이는 질높은 수업과 생활지도를 어렵게 합니다.
2. 교육은 단순히 수업만이 아닙니다. 학생과의 관계의 질을 높여 이루어질수 있습니다. 따라서 4시간 근무 교사는 질높은 교육이 힘들어 지게 합니다.
따라서 저는 이 제도를 반대하고 현재 임용시험창구를 통해 교대·사대생들을 더 많이 뽑아 학급당 인원수를 줄이고 질 높은 교육을 이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교육부 교원정책과 입니다.

시간선택제 교사는 전일제(Full-time) 교사와 동등한 자격과 지위를 가지고 주당 15~25시간 범위 내에서 수업과 생활지도 등을 담당하는 교사로서 근무시간에 비례하여 보수를 받는 "정규직 교육공무원"입니다.

또한, 시간선택제 교사 제도는 육아휴직 및 간병휴직 등이 곤란한 전일제 교사들에게는 경력단절 없이 직장과 가정을 병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규모학교의 순회교사, 상치교사 등의 문제를 해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력운용의 탄력성, 유연성을 제고하여 교육과정 다양화에 따른 다양한 교육과정의 효과적 운영을 기대하며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동 제도에 대해 우려하시는 부분들에 대해서는 향후 교원단체 및 학교현장의 충분한 의견수렴을 거쳐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임을 알려 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 의견을 많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교육정책실 학교정책관 교원정책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국가공무원법제26조의2(근무시간의 단축 임용)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