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캄보디아를 방문하려고 합니다.
캄보디아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소매치기가 자주 발생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주캄보디아대사관입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캄보디아 여행자 안전정보는 우리 대사관 홈페이지(http://khm.mofa.go.kr)의 출입국 정보 와 생활정보 메뉴에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캄보디아를 방문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을 숙지하여 즐거운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내용은 동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주캄보디아대사관 영사과 드림   +----------------+ 4월 13일 밤, 프놈펜의 ㅇㅇ 한국식당에서 한 가족이 저녁식사를 하던 중에 식당 안으로 들어온 캄보디아 현지인 도둑이 여성의 가방을 갖고 도망가는 신종 범죄가 발생하였습니다.
도둑은 대담하게 식당 안에 들어와 식사를 하던 손님의 가방을 갖고 가는 바람에 느닷없이 도둑을 맞은 손님들은 한동안 상황을 인식도 못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가방 속에는 현금, 핸드폰, 여권이 들어 있었으나, 이미 도둑을 맞은 물건을 찾을 방법이 없게 되었습니다. 공공장소 내에서도 긴장을 풀지 말아야 하며, 공공장소의 주인도 손님들의 안전에 대해서 대비책을 세워야 할 것입니다.
지난 3월 27일, 우리 교민 한 분이 뚝뚝이를 타고 가다가 시소왓 고등학교 주변에서 갖고 있던 가방을 날치기 당하면서 뚝뚝이에서 떨어져 정신을 잃고 부상을 당하여 1주일간 병원에 입원한 적이 있습니다. 가방 속의 현금과 여권을 분실하여 캄보디아 경찰에 여권분실신고를 하고 대사관에 여권 재발급 신청을 하는 등 정신적 고통과 물질적 피해를 당하였습니다.
최근 쫄츠남 명절(4.13-17)을 앞두고 최근 러시안마켓(뚤뚬봉 시장)이나 센트럴 마켓 등 외국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장소에서 지갑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할 뻔했다는 피해신고가 지속적으로 접수되고 있습니다.
또한 심야 '툭툭' 이용 시 스마트폰으로 통화를 하는 외국인 상대 오토바이를 이용한 절도범죄도 우려되오니 관리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캄보디아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외국인은 범죄의 대상이 되기가 쉽습니다. 외국인은 수중에 돈을 넉넉히 갖고 있다는 인식(특히 동양인)과 언어가 서툴고 현지 사정을 잘 모르기 때문에 피해를 당하더라도 즉각적으로 대응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교민 여러분이나 캄보디아를 여행하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외부에 나갈 때에는 가급적 손지갑, 가방등이나 귀중품을 소지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가방이나 카메라 등을 소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어깨에 둘러 옆으로 매지말고, 품안에 두 손으로 끌어안고 다니는 등 긴장을 하여야 합니다.
    담당부서 : 외교부 주캄보디아왕국대한민국대사관 (☎ 855-23-211-900)
    추가문의처 : 855-23-211-901 (☎ 855-23-211-902)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