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여세에 관해서 알고 싶습니다

사회,문화
0 투표
증여세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저희 동생 명의로 되어있는 빌라를 엄마 명의로 이전 하면

증여세가 얼마나 나오는지 알고 싶습니다.

주소는 oo도 oo시 oo동 o동o호 입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oo세무서 ooo입니다.

고객님께서 국민신문고에 질의하신 "동생 명의의 빌라를 어머니께 증여할 경우" 증여세의 납부할 세액은

먼저, 고객님의 동생분께서 빌라 증여일 前 동일인으로부터 10년 이내에 증여받은 재산의 과세가액 합계액이 1천만원 이상인 경우를 제외하고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증여재산가액 : 증여하시고자 하는 재산의 증여일 현재 시가로 평가 합니다.  단, 시가 산정이 어려우면 보충적 평가방법으로 평가한 가액

2. 채무부담액(차감) : 증여재산에 담보된 채무인수액(증여재산 관련 임대 보증금 포함)

3. 증여공제(차감) : 직계존비속으로서 3천만원

4. 증여세과세표준 : 상기 1 에서 2와3을 차감합니다.

5. 증여세세율 : 위 4의 금액이 1억원이하(10%), 5억원이하(20%, 1천만원 누진공제), 10억원이하(30%, 6천만원누진공제)~~ 등등 입니다.

6. 산출세액 : 위 4의 금액에 5의 세율을 적용하여 계산합니다.

7. 세액공제 : 증여받은 해당 월 말일부터 3개월 이내에 신고시에는 위 6번 산출세액에서 10%를 공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

8. 자진납부할 세액 : 위 6에서 7을 차감하시면 납부하실 세액이 산출됩니다.

추가로 위 2번 항목이 있으실 경우 증여자(동생)는 양도소득세 신고 및 납부 의무가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국민신문고 또는 oo세무서 ooo(ooo-ooo-oooo)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국세청 중부지방국세청 이천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 031-644-0215)
    관련법령 :
상속세 및 증여세법제32조(증여재산가액 계산의 일반원칙)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