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사회보험 징수통합을 하면 보험료 고지서 수령은 어떻게 하나요?

1 답변

0 투표
1. 직장가입자의 경우 사업장의 경우 사업장에 적용되는 보험이 3개 이상이고 각각이 모두 표준 OCR고지 대상인 경우에는 합산고지서와 구분고지서를 한 봉투에 담아 발송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다만, 사업장 사용자의 합산고지 신청이 있으면 각각의 보험료를 합산하여 고지합니다. 이 경우 구분 고지서는 따로 발송하지 않습니다.   고지대상 보험 수가 2개인 경우에도 사용자가 합산고지를 신청할 경우에만 한 장의 고지서에 합산하여 고지합니다.   고지대상 보험 중 일부만을 합산(자동이체+2개 보험 합산고지, 합산+정기고지)하여 고지하지 않습니다.   사업장 관리번호가 동일하고, 사업장 대표자가 동일한 사업장의 경우 하나의 봉투에 각각의 보험료 고지서를 합봉하여 고지합니다.   2. 지역가입자의 경우   지역고지서는 해당 지역가입자가 납부해야 하는 건강보험료와 연금보험료를 각각 개별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세대주인 건강보험 지역가입자와 국민연금 지역가입자의 주민등록번호와 주소가 동일한 경우 합봉하여 고지할 수 있습니다.   - 보험료의 고지방법에는 표준 OCR고지서, 자동이체 고지, 전자우편 또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고지 등이 있습니다.
    담당부서 :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정책국 보험정책과 (☎ 02-2023-7395)
    추가문의처 :
129 (☎ 129)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