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를 관측하는 위성 중 MTSAT은 30분마다 동아시아 영역을 관측하는데 천리안위성은 그보다 더 조밀한 시간해상도를 갖는다고 들었습니다. 정확히 몇 분  마다 어느 영역을 관측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1 답변

0 투표
 

천리안 위성은 전구영역, 북반구영역, 한반도영역 이렇게 세 영역을 관측합니다. 전구영역은 매 3시간에 한번 씩 관측을 하며 북반구영역은 매 15분마다, 그리고 한반도 영역은 전구영역과 북반구영역의 관측 사이 시간에 관측합니다.

천리안위성은 관측 영역에 따라 전구영역, 북반구영역, 한반도영역의 세 가지 모드로 지구를 관측합니다. 이중 전구영역모드는 극지방을 포함한 전 영역을 관측하며 세 시간에 한 번씩 관측합니다. 북반구 영역은 우리나라를 포함한 북반구를 중심으로 남위 10도 이상의 지역을 관측하며 매 15분마다 관측합니다. 한반도 영역은 말 그대로 북한을 포함한 우리나라와 부근해상을 중심으로 전구영역과 북반구영역의 관측 사이 시간에 관측하며 한 시간에 8개의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밖의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국가기상위성센터 위성기획과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국가기상위성센터 위성기획과 Tel.070-7850-5713
    담당부서 : 기상청 국가기상위성센터 위성기획과 (☎ 070-7850-5712)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