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속 불량 이번이 세번째 인데요

자동차
(13.3k 포인트)
0 투표
이번 추석에 증상이 연달아 2틀동안 두번 나왔는데요 증상은 이렇습니다 서울 내부순환도로 정릉램프 에서 경사로 진입 합니다 내부순환도로 를 타기 위해 경사로를 오르고 내부순환도로 평지 진입 완료 (50km~60km) 속도를 내기 위에 가속을 합니다 그러나 제차는 5단에서 기어변속 없이 rpm만 쭉 올라갑니다 가속도 않되고요 변속도 않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이때 변속레버 수동으로 재끼고 변속을 하면 6단으로 변속이 되며 가속도 됩니다 작년 상황은 제2경인고속도로 문학IC에서 진입시 증상이 나와서 남동IC에서 내려온적이 있는데요 (그때는 뒤에 오던 트럭때문에 죽을고비 넘김 적이 있고) 그땐 당황스러워서 그상태 그대로 남동IC에서 빠져나와 인근 불루핸즈 점을 부른적 있습니다 바로 증상이 없어 서울 대방 남부서비스센터 에서 디로그 장치를 장착하였으나 이상없어 3월에 반납했는데 또이러네요 이외 5단에서 4단 저단변속시 변속이 않좋게 됩니다 평지에서 브레이크 악셀 동작없이 저단변속시 엔진브레이크 걸리는 뒤에서 당기는 느낌이 듭니다 아반떼md 동호회 분들께 문의한결과 동일증상을 가진 사람들이 있고요 그중 한분은 tcm파워 입력신호 센서 이상으로 나와 ecu 컴퓨터 통째로 교체 엔진 콘트롤 모듈 통째로 교체 처리 하였다네요 자 어디서부터 봐야 될까요

1 답변

(920 포인트)
0 투표
위의 사항은 우선 정비사가 이상 증상을 인지를 해야합니다. 수시로 증상이 나타나는게 아니라면 관련 근거 영상이나 아니면 질문에 적으신대로 장치를 장착하여 근거자료를 수집해야 합니다. 마지막에 언급하신것과 비슷한 절차로 수리를 해야하는건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 저속으로 변속시 충격이나 이상함이 있고, 속력을 내려할때 알피엠은 올라가지만 속력에 변함이 없다면 미션, TCU, ECU 모두를 확인을 해야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블루핸즈에서 점검보다는 이는 직영서비스센터나 지정정비공장을 통해 점검, 수리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