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맥스크루즈 디젤을 뽑은지 3개월 되어 갑니다. 현재 6천키로 정도 탔구요~ 첫 엔진오일 교환은 언제쯤 하는게 좋을까요? 지금쯤 하라고들 하던데 7천 또는 만키로가 적당할까요? 그리고 디젤 차량을 처음 접해서 사용중입니다. 관리를 하는데 있어서 알아야 될 부분이 어떤것이 있을까요? (예열, 후열 및 오일 교환 주기 등등) 많이 알려주세요~^^

1 답변

(12.9k 포인트)
0 투표
신차 출고를 축하드립니다. 디젤엔진은 가솔린엔진과 동일하게 관리를 하시고 추가로 몇가지 사항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최근 디젤차량은 DPF가 장착이 되므로 반드시 취급설명서에 제시되어있는 엔진오일로 교환을 해주셔야 합니다. 오일 교환주기는 제 경험상 5천키로가 적정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교환 비용이 만만치 않아 저의 경우 4만키로 시점부터는 7500키로마다 교환을 해주었죠. 확실히 차이는 납니다. 5000천키로 넘어가면 약간 엔진소음과 진동이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예열과 후열의 경우는 다음과 같이 했습니다. 예열은 반듯이 1~2분정도 했습니다. 후열의 경우 저는 고속주행을(알피엠 2000이상 계속주행) 하지 않아서 후열은 하지 않았습니다. 저의 경우이구요, 개인적인 교환이나 예후열 시간을 정하셔야 합니다. 기타 관리사항은 취급설명서나 가솔린차량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