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출고해서 3500키로가 되어가는데 , 여러게시판및 첫엔진오일 교환시기가 다들 이야기 하는게 틀려서 제주변분은 요즘 차들은 10,000키로 되어서 갈아도 괜찮다고 하고 , 어떤분은 첫차는 3,000키로 이내로 교환해야 한다고 해서 .~~~~~ 첫 엔진오일 교환을 굳이 10,000키로에 해도 상관없는지요 ~~~~

1 답변

(820 포인트)
0 투표
첫차 출고를 축하드립니다. 예전 차량은 엔진 제작 성능이 좋지 않아 원활한 엔진 동작을 위해 최초 엔진오일을 마모성이 있는 제품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1,000 키로가 되면 교환을 해주었죠. 하지만 최근 엔진에는 제작 성능이 좋아 순정오일을 사용합니다. 그리하여 구지 조기에 교환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혹자는 최초 엔진 시동시 생기는 쇠가루 배출을 위해 교환을 해야한다지만 이는 엔진오일 휠터에서 걸러지므로 큰 의미는 없습니다. 즉 취급설명서에서 제시하는 교환주기에 교환을 하면 됩니다. 전 싼타페는 아니고 투싼ix를 몰았었는데요, 처음엔 5천키로마다 교환을 하다 금전적 이유로 인해 7,500마다 교환을 했습니다. 이 시점부터 엔진 소음과 진동이 조금씩 있어서 그렇게 했습니다. 지금 차량도 5천키로를 넘기면서부터 잘 관찰을 해보세요. 약간의 엔진 진동과 소음이 커지는 시점이 있습니다. 그때 교환하는게 적기 아닐까 봅니다. 그게 대략 8천키로정도 되실거에요. 그냥 진동 소음 다 상관없다하시면 취급설명서에 제시하는 기간에 교환을 하셔도 되구요. 그게 만키로 정도 될겁니다.(악조건운행을 기준으로 해서요.)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