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제차는 05년식 구형싼타페입니다. 지난5월 소셜에서 쿠폰을 구입하여 카@@이라는 곳에서 미션오일 교환했습니다. 제차 오일규격이 SP-3라고 하는데 교환한 오일은 캐스트롤 ATF Dex-3(사진업데이트가 안되네요.) 즉 Dex-3규격이네요.이 오일에 대해 찾아보니 자세한내용 없어서 제가 찝찝해서 여쭤봅니다. 다른규격을 사용하면 안된다고 하던데, 이 오일도 여러규격을 만족하는건지? 한 만킬로정도 타고 있는데 변속시 문제는 없는거 같습니다. 계속 사용해도 될까요?

1 답변

(12.4k 포인트)
0 투표
최근 출시된 무교환 오일이나 장수명오일등은 해당 규격을 무조건 맞추어주어야 좋습니다. 하지만 그 이전 차량에 대해서는 무조건 맞추어야 하는건 아니라 봅니다. 이미 보증기한이 지났고 예전 미션은 특성을 많이 따지기 않기 때문이죠. 일단 교환한 오일에 대해서 해당 제작업체를 통해 규격에 대해서 문의를 한번해보세요. 저도 비슷한 경우로 제작사에 문의를 한적이 있는데 오일이란게 기본유에 특성 첨가제를 섞은 것으로서 대다수 비슷비슷하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특성 요인을 필요로하는 경우는 해당 오일을 넣어주어야죠. 위에 말씀드린대로 해당 차종은 특성을 타는 미션이 아니므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까 봅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