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스카니 오토미션오일 교환? 보충? 비용은?

자동차
(740 포인트)
0 투표
현재 44000가량 탄 22000정도에 미션오일을 교체한 투스카니 2008년 출고 차량 입니다. 그때는 그냥 교체 주기라고 생각해서 교환했었습니다. 문제는 주행중 2~3단 변속시 약간의 딜레이가 느껴지는데 요즘들어 그 딜레이가 조금 길다고 느껴지고 있습니다. 원래 투스카니가 변속시 딜레이가 조금 있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약간의 공회전 같은 느낌도 오고 해서 미션 오일을 갈아줘야 하나 해서 일단 미션오일점검해 보니 hot 범위보다 조금 적어보이더군요. 일단 보충해 볼까 아니면 미션오일을 교환을 할까 생각중인데... 1. 미션오일을 보충하려면 어떤 오일을 구입해야 하는지요? 지금 들어가있는 오일이 어떤건지 알지 못하니 보충을 하려해도 어떤걸 보충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2. 미션오일을 교환하려면 얼마나 들까요? 오래전이고 그때는 미션오일과 엔진오일등등을 같이 해서 미션오일만 교환하는데 얼마인지 알지 못해서요.. 3. 제가 서울 미성동에 사는데 미션오일교환에 추천하시는 정비소가 있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

1 답변

(11.4k 포인트)
0 투표
08년식이라면 조금 애매한 시기이긴 하나 취급설명서를 확인해보세요. 무교환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제 투산ix가 09년식인데 무교환이였거든요. 일단 미션오일로 인해 변속시 딜레이가 느껴질 정도라면 이것은 미션의 문제가 아닐까 하는데요, 일단 1. 미션오일의 범위가 적정선(한계선) 안에 위치를 한다면 구지 보충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만일 한계선 이하로 있다면 그때는 보충을 하거나 교환을 해야하는데 교환쪽으로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일 보충을 한다면 취급설명서에 나오는 규격의 오일을 사용하세요. // 2. 금액은 차종마다 다르나 대략 순환식으로 하고 10만원선을 보시면 됩니다. 저럼하게 하는곳은 더 저렴한 곳도 있습니다. // 3. 미션오일 교환하는 곳은 온라인 카페를 통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하셔서 적당한 곳을 찾으시면 되나 가급적 기계 순환식 작업을 해주는 업체를 찾아보세요.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