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주택보급률과 그 산정기준

사회,문화
0 투표
1. 1960년 이후 주택보급률을 알고 싶습니다.
최근 10여년간 주택보급률은 나오는데 왜 1995년도 이전의 주택보급률은 없는지요? 여러 문헌에서 그 이전 년도의 주택보급률을 언급하고 있는데, 그리고 주택총조사를 1960년도부터 매 5년마다 시행했으니, 그 자료에 입각해서 주택보급률을 산정할 수 있었을텐데 하지 않는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2. 위의 기간 동안 (기존/신) 주택보급률 총 가구수/총주택수를 알고 싶습니다.(주택보급률 산정 기준 총계)
또한 기존 주택보급률, 신주택보급률, 인구천명당 주택 수 등을 언급할때, 산출되는 가구수와 주택수의 차이가 있는 것은 알겠으나, 통계청 온라인시스템으로 가구수 총계를 보면, 신주택보급률에서 산출하는 가수수인반면, 주택수 총계는 기존 주택보급률의 주택수가 산출됩니다. 기존 및 신주택보급률 산출시에 나오는 수치를 어떻게 나오게 하는지도 궁금하고요.

1 답변

0 투표

“주택보급률” 을 작성 발표하는 국토교통부(주택정책과) 답변을 안내합니다. 

[주택보급률은 매 5년마다 통계청에서 행해지는 인구주택총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총조사가 없는 연도의 주택보급률을 시도의 자료를 받아 추계하여 공표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종전 주택보급률이 다가구 주택을 1호로 집계하고, 1인가구를 가구수에 포함시키지 않는 등 주거현실과 사회변화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에 따라,

'08.12.30 주택보급률 산정방식을 보완하여 신주택보급률로 공표하고 있으며,

당분간 시계열적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종전 주택보급률도 병행하여 공표하고 있습니다.

* 보완내용 : 주택수에 다가구구분거처수 반영, 가구수는 1인가구를 포함하는 일반가구로 대체 

말씀하신  주택보급률 자료는 국토교통 통계누리(http://stat.molit.go.kr/portal/cate/statView.do)

>주택/토지>주택보급률 에서 보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국토교통부(☏1599-0001), 주택정책과(☏044-201-333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통계청 기획조정관 창조행정담당관 (☎ 042-481-3600)
    추가문의처 :
국토해양부 주택정책과 (☎ 1599-0001) 
    관련법령 :
통계법제27조(통계의 공표)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