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광주지방기상청에서 입하하고 싶은데요, 어떠한 자격조건이 필요한가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세요. 기상청 업무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기상청 입사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기상청 입사방법은 공개채용특별채용이 있습니다.

 

(1) 공개채용은 매년 약 40여명의 기상직 9급 공무원을 채용하고 있으며, 학력이나 전공의 제한이 없습니다.

공개채용 시험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 기상학개론, 일기분석 및 예보법입니다.

 

(2) 특별채용은 매년 약 10여명의 기상직 8급부터 기상직 5급(연구직 포함)까지 채용하고 있습니다.

채용인원 및 채용직급은 매년 상이할 수 있으며, 채용자격요건은 대기과학 관련학과의 석사학위 또는 박사학위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직급별 세부 채용요건은 학력이나 경력 등 다양합니다.

 

지면관계상 대표적인 요건만 명시하였으니, 기상청 홈페이지(www.kma.go.kr) 채용공고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보업무는 기상청 내에서도 전문분야로 관련학과의 전공이 필수적입니다. 주기적으로 예보업무 종사자들의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론적 기상지식이 뒷받침 되어야 업무수행에 용이합니다.

참고적으로 전국의 대기학과가 설치된 대학은 서울대, 연세대, 공주대, 부산대, 부경대, 경북대, 강릉원주대가 있습니다.

기상청에 근무하는 직원은 대부분 기상직렬로 구성되어 있으나, 행정직렬, 방송통신직렬, 전산직렬, 기계직렬 등 다양한 직렬도 함께 근무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지방기상청 기획운영팀(062-720-0222)으로 문의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기상청 광주지방기상청 기획운영팀 (☎ 0627200224)
    관련법령 :
국가공무원법제28조(신규채용) 

출처: 국민신문고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