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광주지방기상청에 학생들과 함께 견학을 가고 싶은데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세요. 광주지방기상청 기획운영팀에서 답변드립니다.

질의하신 광주지방기상청 견학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광주지방기상청은 현재 광주광역시 북구 서암대로 71(운암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리 청에서는 방학기간 동안 초등학생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상청 홈페이지 '기상청체험학습' 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프로그램 소개를 보실 수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선착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기상청 체험학습  : 기상청 홈페이지(www.kma.go.kr) > 지식과 소통 > 기상청체험학습

 

그리고 개인견학은 수시로 담당자에게 신청가능하고, 단체견학은 초등학생 이상(20~40명)으로 담당자와 전화로 일정 등을 확인한 후에 신청 가능합니다. 

 ☞ 담당자 : 광주지방기상청 기후과 안혜린 주무관 ☎ 062-720-0427

 

우리 청의 견학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기상청 홍보관 테마

- 기상홍보관은 광주지방기상청 건물 지하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상현상, 기상관측, 기상예보의 생산과정, 수치예보, 기상의 이용, 태풍에 관한 액자패널과 과거와 현재까지 사용중인 다양한 기상관측 장비 등을 관람.

☞ 관측노장 테마

- 광주지방기상청 입구 좌측에 노장이 위치해 있으며, 기온, 강수, 바람, 기압 등을 실제로 관측하는 장비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육용으로 설치된 백엽상, 해상관측 부이, 레이더, 측우기 등을 관람.

☞ 홍보영상물 감상 테마

- 기상업무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기상지식 관련 홍보 동영상을 감상.

 

견학상담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지방기상청 기후과(062-720-0427)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기상청 광주지방기상청 기획운영팀 (☎ 062-720-0225)
    관련법령 :
기상법제34조(기상현상 및 기후 분야에 관한 지식보급)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