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주 아파트 현장 감리 질의

사회,문화
0 투표
현재 비상주감리 2개현장을 하고 있고, 연면적이 3만제곱미터 인데,

16층 미만의 아파트 (연면적 8만제곱미터) 를 추가로 비상주감리 할수있는지 문의드립니다.

16층 미만의 아파트는 연면적과 상관없이 5개이내 현장 감리가 가능한데

이렇게 할수있는지 궁금합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우리 청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질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o 소방시설공사업법 시행규칙 제16조 제1항 제2호 라목에서 “1명의 책임감리원이 담당하는 소방공사감리현장은 5개 이하로서 감리현장 연면적의 총 합계가 10만제곱미터 이하일 것. 다만, 지하층을 포함한 층수가 16층 미만의 아파트의 경우에는 연면적의 합계에 관계없이 1명의 책임감리원이 5개 이내의 공사현장을 감리할 수 있다.”라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 따라서, 지하층을 포함한 층수가 16층 미만의 아파트의 경우에는 연면적의 합계에 관계없이 할 수 있으므로 귀하께서 질의하신 사항은 가능하다 판단됩니다.

답변내용 중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소방산업과 안경섭에게 전화(☏02-2100-5390) 또는 메일([email protected])로 문의하거나, 추가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또한, 소방방재행정제도 발전을 위하여 민원만족도 조사에 협조해 주시면 대단히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소방방재청 소방정책국 소방산업과 (☎ 02-2100-5390)
    관련법령 :
소방시설공사업법 시행규칙제16조(감리원의 세부 배치 기준 등)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