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_settings_new

휴대폰 사기결재

사회,문화
문의
0 투표
Megasee.kr 이라는 회사에서 2013년7월11일 16500원이결재되었다고 문자가와서 본인은금시초문이라 문자로온 전화번호(1566-3355)로전화를 걸었으나 응답을 하지않고 잠시후(0505-290-3456)번으로 문자가 와서 결재내역을문의하라고 하기에 이것은 보이스피싱일 것이라고 생각되어 연락을하지않았습니다 그로부터 한달후 8월달 요금고지서에 다날이라는 결재대행사에서 16500원이결재가 되었으니 8월31일까지 납부하라고 합니다

1 답변

답변됨
0 투표

안녕하십니까 ? 미래창조과학부 CS센터입니다.
ICT에 관한 관심과 배려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민원인님께서 알려주신사항에 대하여 해당사업자( megasee.kr)에게 확인하여 
 기 결제 미 사용 확인되어 *개월 분 *원 환불완료 된 것으로 답변 받았음을 알려 드립니다.

현재 이와 유사한 스미스피싱 민원이 빈번하게 들어오고 있습니다. 허위 문자를 받은 것으로 판단하시면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ctrc.go.kr, 콜센터 국번없이 182)로 신고하시고, 해당 이용통신사(114번)에 해당휴대폰‘소액결제차단서비스’를 신청하시어 본인 모르게 결제완료가 되지 않도록 사전 예방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스미싱 등 새로운 형태의 사기로 인한 통신과금 이용자 피해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보다 안전한 서비스제공을 위해 ‘통신과금서비스 안전결제 협의체를 발족하였습니다. 민관 공동 노력으로 향후 안전한 통신과금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결제가 이루어지는 경우 즉각적인 문자메시지(SMS) 안내로 결제된 내용을 통보하여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하는 결제가 없도록 하는 등 서비스 보완을 통해 보다 나은 전화결제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미래창조과학부는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 사항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등 민원불편사항을 재점검하고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선생님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미래창조과학부 감사관 감사담당관 (☎ 02-724-9200)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