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말씀드릴 것은 다름이 아닌 국립중앙도서관(이하 국중도)의 청소년 출입 문제입니다.

저는 현재 만 16세 미만으로, 현재 국립중앙도서관에 출입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도서관 측에서 소개해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저를 비롯한 중학생이 읽기엔 너무 쉬운 책이 있고, 제가 알고자 했던 논문 등의 고급 도서가 없었습니다.

만 16세 미만의 국립중앙도서관 본관 출입을 허가해 주세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세요?
우리 도서관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은 국내외 자료의 수집과 보존 그리고 외국도서관과의 국제교류 등을 주요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도서관 소장자료의 이용은 조사·연구 등을 목적으로 하는 16세 이상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청소년에 대해서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역삼동 소재)에서 자료이용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16세 미만의 이용자도 본인의 요청이 있을 시에는 청소년 자료이용 신청서 작성 후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도서관 이용에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국립도서관의 설치목적 및 기능에 맞게 이용연령을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는 점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도서관 자료관리부 자료운영과 (☎ 02-3483-8832)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