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하이브리드 (현재 10만키로 5년됨) 기본 배터리가 45짜리로 작기때문에 80으로 바꾸고 10여분간 주행해봤는데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자동차시간 초기화) 나사 하나가 빠져있어서 다시 배터리를 빼고 다시 끼운 후 갑자기 진동, 소음 발생했습니다. 자동차의 시간도 초기화 되어 있었구요.. 요즘 주행하는데 40키로 이상 넘어가면 팬돌아가는 소리 비슷한게 크게 들립니다. 사업소가도 별 이상없다 그러시고..답답하네요..밧데리 교환후 ecu초기화 되어서 그런건지. 뭘 의심해봐야 할까요..엔진 떨림은 첨엔, 드르르륵~ .... 드르르륵~..... 이렇게 반복하다가 지금은 진동은 조금 약해진 상태입니다.

1 답변

(780 포인트)
0 투표
밧데리 충전으로 인한 제너레이트 작동 및 충전을 위한 알피엠상승으로 소은이 다소 발생 한걸로 보여 집니다. 밧데리 교체로 소음이 발생하느건 아닙니다. 다른 부분에서 발생하는 걸로 보여지며 엔진의 아이들 현상이 다소 많이 올라가는걸로 보입니다. ECU초기화는 다시 엔진 및 차량의 상태가 0 상태로 돌아가는걸로 다소 시간을 지켜본후 차량을 진단 해 보셔야 되겟습니다. 당분간은 좀더 지켜봐 주시고 추후에 점검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