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뗴MD 엔진 노킹음 문의좀요!

자동차
(11.2k 포인트)
0 투표
작년 차량 구입하여 1년 넘게 운행중입니다. 3만정도 탔네요. 3000km 이후부터 노킹음이 심하게 발생. 3차례 노킹음 관련하여 블루핸즈 방문하여도 소리가 안들리네 고급휘발유를 넣으면 된다네 식의 소모성 답변만 듣고 올 뿐 뾰족한 대책이 없어 답답한 상황입니다. ecu 초기화도 받아봣지만 일반유 넣자마자 노킹음이... 고급휘발유 넣을거면 고급승용차 타지 1.6 타겠습니까..;;;; 답이 없는 상황에 답답한 노릇입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1 답변

(960 포인트)
0 투표
노킹은 ECU에서 센서나 기타 등등으로 인지를 해서 이를 제거하기 위해 폭발타이밍을 조절을 해줍니다. 그러나 지금은 무슨 이유인지 이게 안되는 상황인듯합니다. 아무래도 이와 관련된 센서나 부품들을 대거 교환을 해야하는데요, 이렇게 하려면 근거가 있어야 합니다. 혹시 블랙박스 있으신가요? 소음이 잡혔다면 그 영상을 정비사에게 보여주면 되구요, 이 노킹음이 자주 발생이 된다면 지정정비공장이나 직영서비스센터로 입고 하셔서 정비사 태우고 직접 소음을 들려주어야 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심하게 말씀드린다면 안좋은 휘발유 넣고 노킹음 자주 발생될때 정비사 태우고 소음들려주는 방법이 좋지 않나 봅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