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MD 신차 엔진오일 교환시기 궁금합니다!

자동차
(12.8k 포인트)
0 투표
작년11월에 아반떼를 구입했는데 엔진오일 교환시기를 정확하게알고싶네요 8개월째되는데 1600km정도 밖에 안탔거든요 아침저녁으로 조카 학교 등하교 시켜주고 가끔 마트가고... 너무 안타고다닌탓에 오늘 엔진오일을 교체했어요 정비사님이 더 타고 오라고 하는데 6개월도 지나고 해서 그냥교체했어요 저같은경우 어느시점에서 엔진오일을 교체해주는게 가장 좋은지?? 일반주행15000km 가혹주행7500km 이렇게 많이타도 되는지 개월상관없이 km다채우고 교체해도 되는지 궁금하네요?

1 답변

(13k 포인트)
0 투표
취급설명서를 잘보시면 키로수와 기간이 있습니다. 통상 1년, 15,000키로 이런 식으로요. 가혹조건이라면 절반으로 반감이 됩니다. 그러나 진짜 많이 안타는 거라면 저의 경우는 1년단위로 교환을 해줍니다. 전 가솔린은 5,000키로마다 교환을 해주는데요, 그 이하로 주행할 경우 그냥 무조건 1년에 한번 해줍니다. 엔진을 위해서라면 조금더 일찍 해주는게 좋지만 순정오일로 그렇게 해줍니다. 이유는 오일의 점도가 사용을 안한다해도 낮아지기에 교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6개월에서 1년 사이의 적정한 기간을 정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기간 정하는것은 주관적인 판단이 필요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