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더스타일 2.0 e-vgt를 2012년 6월부터 약 2년 가까이 운행중인 오너입니다. 주행거리는 약 26,000Km 정도 이구요. 다름아니라 차량 주행 후 열간(장거리 100Km이상) 시 정차 후 가속할때 \'까르릉~\'하는 소리가 거슬릴 정도로 나는데요. 계속 나는건 아니고 출발할때만 납니다. 힘도 좀 떨어지는것 같구요. 이게 흔히말하는 노킹음인지, 비정상으로 수리를 해야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원래 그랬던거는 아니고, 한 1년 정도 주행 후 부터 증상이 나왔는데요. 정비소에서 인젝터 크리닝을 한번 받았는데, 효과는 없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성실한 답변 부탁드려요...

1 답변

(1.1k 포인트)
0 투표
노킹음은 ECU에서 엔진 폭발 타이밍이 잘못되어 이상폭발로 인한 소음인데요, 이 소음인지는 정비사가 스캔장비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보아야 정확한 진단이 됩니다. 우선 열간시 출력부족으로 인한 현상인건 맞는듯 한데요, 무엇이 문제인지는 정비소에서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일반 블루핸즈보다는 지정정비공장이나 직영서비스센터로 방문하셔서 점검을 받아보세요. 특히 정비사를 태우고 직접 시운전을 통해서 그 소음을 정비사가 인지하게끔 해야 정확한 점검이 가능하십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