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 V(Hyper-V) 안에 하이퍼 V(Hyper-V)  설치하기

PC에 하이퍼 V를 설치하고 가상 컴퓨터를 설치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궁금해지는 점이 생겼어요.

가상컴퓨터 안에 가상컴퓨터를 설치할 수 있을까?

그래서 검색을 해봤더니, 가능하다고 합니다.

Hyper-V 를 이용할 때 방법 입니다.

* 하이퍼 V 가 설치된 PC나 서버에서 파워쉘을 실행한 후,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실행하면 됩니다.

Set-VMProcessor -VMName 가상컴퓨터이름 -ExposeVirtualizationExtensions $true

$false 값으로 실행하면 복구할 수 있습니다.

Set-VMProcessor -VMName 가상컴퓨터이름 -ExposeVirtualizationExtensions $false

1 답변

0 투표

하이퍼 V 내에 하이퍼 V를 설치하는 것, 즉 중첩된 가상화는 기술적으로 가능하지만, 복잡하고 성능이나 안정성 면에서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은 일반적으로 테스트 환경이나 특수한 시나리오에서 사용됩니다. 구체적인 구현은 하이퍼 V의 버전과 호스트 시스템의 설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공식 문서나 전문가의 지침을 참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퍼 V에서 중첩된 가상화를 활성화하려면, 우선 하이퍼 V 기능을 활성화한 후, 중첩된 가상화를 지원하는 CPU와 충분한 리소스를 가진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PowerShell을 사용하여 중첩된 가상화를 가능하게 하는 명령을 실행해야 하며, 이후에는 가상 머신 설정에서 하이퍼 V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지침은 Microsoft의 공식 문서나 기술 지원 포럼을 참조하세요.

중첩 가상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PowerShell에서 사용하는 명령은 가상 머신에 대해 실행하는 것으로, Set-VMProcessor -VMName <VMName> -ExposeVirtualizationExtensions $true 명령을 사용합니다. 여기서 <VMName>은 중첩 가상화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가상 머신의 이름으로 대체해야 합니다. 이 명령을 실행하기 전에 해당 VM이 꺼져 있어야 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