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고: 어셈블리 바인딩 로깅이 꺼져 있습니다. 어셈블리 바인딩 오류 로깅 기능을 사용하려면 레지스트리 값 [HKLM\Software\Microsoft\Fusion!EnableLog] (DWORD)를 1로 설정하십시오. 참고: 어셈블리 바인딩 오류 로깅 기능을 사용하도록 설정하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성능이 약간 떨어집니다. 이 기능을 끄려면 레지스트리 값 [HKLM\Software\Microsoft\Fusion!EnableLog]를 제거하십시오.

1 답변

(22.4k 포인트)
0 투표

이 메시지는 Windows 운영체제에서 어셈블리 바인딩에 관한 로깅 설정에 관한 내용입니다. 어셈블리 바인딩은 .NET Framework나 .NET Core와 같은 프레임워크에서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될 때 어셈블리(라이브러리나 DLL 파일)를 찾아서 로드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만약 해당 어셈블리를 찾거나 로드하는 과정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어셈블리 바인딩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메시지는 어셈블리 바인딩 오류를 디버깅하거나 추적하기 위해 로깅 설정을 활성화하라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설정을 활성화하려면 레지스트리의 `[HKLM\Software\Microsoft\Fusion!EnableLog]` 경로에 `EnableLog`이라는 DWORD 값을 1로 설정하면 됩니다. 반대로 로깅 설정을 끄고 싶다면 해당 레지스트리 값을 제거하면 됩니다.

하지만 로깅 설정을 활성화하면 오버헤드가 발생하여 약간의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디버깅이나 문제 해결 목적으로만 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주로 .NET Framework나 .NET Core와 같은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관련된 내용이며, 사용 중인 프레임워크나 라이브러리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내용을 이해하고 설정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추가적인 지원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아래는 PowerShell 스크립트로 어셈블리 바인딩 로깅 설정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이 스크립트를 실행하기 전에 권한이 관리자 권한인지 확인하십시오.

1. 어셈블리 바인딩 로깅 설정 활성화

# 레지스트리 경로 및 값을 설정
$regPath = "HKLM:\Software\Microsoft\Fusion"
$regValueName = "EnableLog"
$regValue = 1

# 레지스트리 값 설정
Set-ItemProperty -Path $regPath -Name $regValueName -Value $regValue

2. 어셈블리 바인딩 로깅 설정 비활성화

# 레지스트리 경로 및 값 삭제
$regPath = "HKLM:\Software\Microsoft\Fusion"
$regValueName = "EnableLog"

# 레지스트리 값 삭제
Remove-ItemProperty -Path $regPath -Name $regValueName

위의 각각의 스크립트는 로깅 설정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기 위한 PowerShell 명령어입니다. 이러한 명령어를 실행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며, 레지스트리 값을 조작하므로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실제로 스크립트를 실행하기 전에 시스템 백업이나 안전한 테스트 환경에서 먼저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