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ppeteer 크롬을 이용하고 있는데,

Missing X server or $DISPLAY (puppeteer) 오류가 발생하네요.

1 답변

0 투표

Puppeteer 또는 Chromium/Chrome 인스턴스가 그래픽 인터페이스(X 서버)를 기대하는 환경에서 실행되려고 할 때 발생하는 오류 메시지로 보입니다만, 적절한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는 헤드리스 서버 환경이나 적절한 구성 없이 Docker 컨테이너에서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려고 할 때 흔히 발생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헤드리스 모드 실행: Puppeteer가 헤드리스 모드에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Puppeteer는 기본적으로 헤드리스 모드로 실행되지만, 다르게 구성되었다면 헤드리스 옵션이 true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const browser = await puppeteer.launch({ headless: true });
    
  2. xvfb 설치 및 구성: "가상" 프레임 버퍼 환경에서 브라우저를 실행해야 하는 경우, Linux에서 xvfb를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xvfb를 사용하면 디스플레이 없이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xvfb를 설치한 후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Ubuntu/Debian 시스템에 xvfb 설치:
      sudo apt-get install xvfb
      
    • xvfb-run을 사용하여 스크립트 실행:
      xvfb-run node yourscript.js
      
  3. DISPLAY 환경 변수 확인: X 서버가 실제로 실행 중인 환경에서 작업하는 경우, DISPLAY 환경 변수가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Puppeteer가 그래픽 환경에서 실행되지만 창을 표시할 위치를 모르는 경우 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Docker를 올바르게 사용: Docker 내부에서 실행하는 경우, 적절한 플래그와 설정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Docker는 기본적으로 디스플레이 환경을 제공하지 않지만, 추가 설정으로 GUI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5. 권한 및 환경: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사용자가 필요한 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한 환경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는 서버 권한을 구성하거나 환경이 과도하게 제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결책들은 X 서버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데 흔히 효과적입니다만, 정확한 해결책은 귀하의 특정 환경과 설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상 머신, Docker 사용, 클라우드 서버에서 실행 중인지 등의 맥락에 따라 이 지침을 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실행 환경과 Puppeteer 스크립트를 어떻게 실행하고 있는지에 대한 더 많은 맥락을 제공하는 것이 추가적인 도움을 받는 데 필수적일 것입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