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greSQL 특정 데이터베이스에 모든 권한을 부여하고 싶어요
답변과 관련되는: PostgreSQL db 생성 방법

1 답변

0 투표

PostgreSQL에서 특정 사용자에게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모든 권한을 부여하려면, 해당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ALL PRIVILEGES를 사용하여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하고, 데이터베이스 내의 모든 객체를 생성, 수정, 삭제할 수 있게 합니다. 하지만, 다른 사용자가 소유한 객체에 대한 권한은 별도로 부여되어야 합니다.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모든 권한 부여

GRANT ALL PRIVILEGES ON DATABASE database_name TO username;

여기서 database_name은 권한을 부여하려는 데이터베이스의 이름이고, username은 권한을 받는 사용자의 이름입니다.

추가 사항

  • 테이블 권한: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권한을 부여한 후에도, 기존 테이블이나 나중에 생성되는 테이블에 대한 권한은 별도로 설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스키마 내의 모든 테이블에 대한 권한을 부여하려면 다음과 같은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RANT ALL PRIVILEGES ON ALL TABLES IN SCHEMA schema_name TO username;
    
  • 함수 및 프로시저 권한: 함수나 프로시저에 대한 권한도 별도로 부여해야 합니다. 모든 함수와 프로시저에 대한 EXECUTE 권한을 부여하려면:

    GRANT EXECUTE ON ALL FUNCTIONS IN SCHEMA schema_name TO username;
    GRANT EXECUTE ON ALL PROCEDURES IN SCHEMA schema_name TO username;
    
  • 시퀀스 권한: 시퀀스에 대한 권한도 필요할 경우 다음과 같이 부여할 수 있습니다:

    GRANT ALL PRIVILEGES ON ALL SEQUENCES IN SCHEMA schema_name TO username;
    

이러한 명령들은 특정 스키마 내의 객체들에 대한 권한을 부여합니다. 필요에 따라 schema_name을 실제 스키마 이름으로 교체하십시오. 또한, 데이터베이스 레벨에서 ALL PRIVILEGES를 부여한 후에도, 새로운 객체가 생성될 때마다 해당 객체에 대한 권한을 별도로 관리해야 할 수 있으므로, 이 점을 유념하십시오.

최소 권한 원칙에 따라, 실제 필요한 경우에만 이러한 광범위한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권한 부여 작업은 데이터베이스의 보안 구조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수행해야 합니다.

문의 2월 12일 SQL 원나잇킬러 PostgreSQL 권한부여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