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천징수세액 납부

기타
0 투표
안녕하세요.

저는 직원 3명을 고용하고 제조업을 운영하는 개인사업자입니다.
적은 인원으로 야근까지 해가며 열심히 일해도 남는게 거의 없는 실정인데 따로 경리직원을 두고 사무를 볼 여유 인력이
없어 어쩔수 없이 사업주인 제가 경리업무와 세무관련 일을 하고 있습니다.
세무관련 업무 중 매월 직원들의 월급에 대한 원천세 신고가 소액인데도 너무 자주 돌아오고 신경 쓸일이 많습니다.
분기별 아니면, 반기별이라도 한번에 합쳐서 신고할 수 없는지요.
바쁘신데 죄송하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1 답변

0 투표

평소 국세행정에 협조해 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원천징수세액은 매월별로 납부하는 것이 원칙이나, 직전연도 1월부터 12월까지의 매월 말일 현재의 상시고용인원이 평균 20인 이하인 원천징수의무자로서 관할세무서장으로 부터 원천징수세액을 매 반기별로 납부할 수 있도록 승인을 얻거나 국세청장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정을 받은 경우 반기별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반기별 납부승인을 얻고자 하는 원천징수의무자는 6월 또는 12중에 원천징수 관할세무서장에게 원천징수세액 반기별납부승인신청서(소득세세법시행규칙 별지 제21호의 2 서식)을 제출하여야, 신청을 받은 관할세무서장은 원천징수의무자의 원천징수세액 신고, 납부의 성실도를 참작하여 승인여부를 7월 또는 다음연도 1월 말일까지 이를 통지합니다.

반기별 납부 승인 신청은 홈택스(www.homtax.go.kr) 또는 서면을 통해 가능하며, 홈택스를 이용하는 경우 세무서류신고,신청>일반 세무서류>민원사무명별 보기>원천세>원천징수세액 반기별 납부 승인신청서의 '신고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신청하시면 됩니다.

 

기타 이와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국세청 세미래콜센터(국번없이 126번), 가까운 관할 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실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 국세청 부산지방국세청 창원세무서 부가가치세과 (☎ 126)
    관련법령 :
소득세법제128조(원천징수세액의 납부) 
소득세법 시행령제185조(원천징수세액의 납부) 
소득세법 시행령제186조(원천징수세액의 납부에 관한 특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