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치원 교원자격증이 있지만 어린이집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상담치료는 어린이집에도 유치원과 같이 어린이 유아를 교육하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어린이집 운영을 하다 보니 상담치료가 절실히 필요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 그래서 대학원 진학하려하니 유치원교사 경력 3년 이상이 있어야 한다고 해서 교육지원청에 똑같이 의료를 했으나 어린이집경력은 교육기관이 아니라는 이유로 대학원진학자격에서 탈락되었습니다. 어린이집교사들도 상담치료 교육받을 수 있도록 힘써주세요.

1 답변

0 투표

회신일 : 2012. 4. 9.

○ 전문상담교사(1급) 양성과정 중, 석사학위 연계과정은 2급 이상의 유치원, 초등학교, 중등학교, 특수학교 교사 및 사서, 영양, 보건, 전문상담교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소지한 교사자격증의 해당 학교 급에서 3년 이상의 교육경력이 있을 경우에 교사 자격 취득이 가능합니다.

○ 민원인의 경우 어린이집 경력의 인정 여부에 대해 건의를 하셨지만, 현재 적용되는 지침에서는 유치원교사 자격증을 소지한 경우 유치원에서의 경력(3년 이상)만 인정되며, 어린이집에서의 근무 경력은 인정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단, 자격증 취득과는 별개로 학위 취득만을 원할 경우에는 대학원 입학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교육정책실 학교정책관 교원복지연수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