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발급내역 조회

사회,문화
0 투표
수고가 많으십니다.
저는 조그만 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연말이 되면 몇 달 전, 심하면 더 한참 지난 현금영수증 발급을 해달라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큰 금액이 아니면 다툼이 싫어서....다툼이 생기면 무조건 사업자가 죄인이 되죠...
발급을 해줍니다.
하지만 금액이 몇 십, 또는 그보다 커지면 부담이 생기죠...
발급 즉시 매출로 잡히는데....요즘 카드 아니면 현금영수증인데 발생한 매출을 숨긴다는게 아니라 이중발급은 안된다는 생각인거죠...
저희도 나름대로 발급날짜, 이름, 금액 등........내역을 적어 관리하는데 저희장부에 발급되었다고 나와 있어도 안해갔어요.내역이 없어요 하는데 저희는 일일이 세부 내역을 국세청홈페이지에서 볼 수 없으니....그럼 내역을 다 뽑아오세요.이래야 되는데 그게 사업자 입장에서 말이 안되는 상황이죠....
소비자가 자기가 소비하고 발급한 내역을 자세히 볼 수 있듯이....사업자도 발생한 매출에 대한 세부 내역을 볼 수 있어야 되지않을까요?

1 답변

0 투표

○ 항상 국세행정에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고충민원에 대한 회신입니다.

 -소비자가 현금영수증에 의한 매입내역에 대해 확인가능한 것처럼 사업자 또한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상에서 매출내역에 대한 조회가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귀하께서 원하시는 고충의 내용이 시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귀하께서 하시는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시길 바랍니다.

○ 기타 궁금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북인천세무서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 국세청 중부지방국세청 북인천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 032-540-6217)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