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 입영

사회,문화
0 투표
2014년 95년생(19세)입니다. 집안 사정도 잇고 해서 일찍갈려고 하는데 대학 복학시기도 맞출 겸 이리저리 해서 가야하는데
번번히 불합격 됩니다. 좀 제발 좀 합격시켜서 보내 주십쇼.
모집병 지원해서 합격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십시오.

1 답변

0 투표

1.  귀하께서 문의하신 “19세 입영하고  싶습니다.” 문의 내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회신하여 드립니다.
 
2. 대한민국 남자는 18세부터 제1국민역에 편입되어 병역의무가 발생하게 되며, 19세가 되는 해에 병역을 감당할 수 있는지를 판정하기 위해 징병검사를 받고 현역병으로 판정을 받은 사람은 일반적으로 징병검사를 받은 다음 해인 20세부터 입영을 하게 됩니다. 다만, 병역자원이 부족할 경우 징병검사를 받은 해에도 입영할 수 있습니다.

3. 귀하는 올해(2014년) 병역법에서 규정한 연령상 19세로서 징병검사를 받으셔야 하고, 징병검사 당시 대학에 재(휴)학 중일 경우 입영연기되어 특별한 사유가 없을 경우 2015년도부터 일반(징집) 현역병으로 입영하실 수 있습니다. 즉, 올해는 일반(징집) 현역병으로는 입영할 수 없고, 육?해?공군 모집병으로 지원하여 합격하셔야 입영이 가능하십니다.  육?해?공군 현역병 지원은 매월 병무청 홈페이지『모병센터』에서 인터넷으로 접수 가능하고 각 군별 지원자격, 모집분야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4. 귀하는 육군 기술행정병 2회차 차량운전병(102보충대)에 지원하셔서 안타깝게도 1차에 불합격되셨습니다.  차량운전병 선발기준은 1종보통 운전면허자에게 공히 72점을 부여하여드리기 때문에 생년월일이 대형, 특수면허 소지자가 아니라면 생년월일이 빠른 순으로 선발됩니다. 


5. 따라서, 합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육군 동반입대병을 우선적으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① 육군 동반입대병 신청
     - 육군 동반입대병은 신체등급 1~3급 자에 한하여 동반 2인이 지원 가능하고 병무청 홈페이지 모병센터에서 선착순 접수하고 있습니다. 
  ② 육군 기술행정병 신청 
     - 지원가능특기 : 차량운전병, 155MM자주포병, 일반의무병 등
     - 선발기준 : 차량운전병, 155MM자주포병은 1차 선발기준이 생년월일 빠른순이고, 일반의무병은 보유하고 있는 자격․면허, 전공점수를 합산하여 고득자 순으로 선발

 ③ 해병병 신청
     - ‘14. 5월 입영 접수기간 : 현재는 미정이나 3월 초부터 접수가능
     - 지원가능특기 : 일반, 공병, 화학, 무기정비, 정보통신, 조리
     - 선발기준 : 중․고교성적(45점)+중․고교 출결상황(40점)+면접(40점)+
                 체력검정(70점)+신체검사등급(5점) ⇒총 200점 만점

【 접수경로 】
  ○ 지원하고자 하는 사람은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모병센터』에서 각 군별 모집계획, 지원가능한 분야(군사특기?계열?직종) 찾아보기 등 정보를 미리 확인한 후, 『군지원서비스』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지원서를 작성한 후 접수하면 됩니다. 각군 모집병 접수는 매월 초 있습니다.
   ☞ 접수경로 :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모병센터』→ 군지원서비스
                → 지원서작성 → 정규모집(육군․해군․해병대․공군)
    
【 입영시기 및 복무기간 】
  ○ 지원하여 합격하시게 되면 대부분 2개월 후에 입영하실 수 있습니다. 
  ○ 복무기간은 육군과 해병대는 21개월, 해군은 23개월, 공군은 24개월입니다. 

    담당부서 : 병무청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고객지원과 (☎ 062-230-4405)
    관련법령 :
병역법제20조(현역병의 모집)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