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개 거부에 대한 조치 요망

사회,문화
0 투표
주택건설 설계자료를 방문하여 열람만 가능하다고 한것은 정보공개법 위반이 아닌지?
※ 설계자료 : 단지배치도, 형별성능내역서, 실내재료마감표, 방수계획도 등

1 답변

0 투표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제2조에 "공개"라 함은 공공기관이 이 법의 규정에 의하여 정보를 열람하게 하거나 그 사본ㆍ복제물을 교부하는 것 또는 「전자정부법」 제2조제10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이하 "정보통신망"이라 한다)을 통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것 등을 말합니다.
따라서, LH에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게 한 것은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국정에 대한 국민의 참여와 국정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함을 목적으로 하는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였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정보공개 방법의 결정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청구인이 요청한 방식대로 공개 하여야 하나, 특별한 사정 즉 정상적인 업무 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거나 당해 정보의 성질이 훼손될 우려가 명백한 경우에는 정보공개 방법을 열람으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자료는 보금자리주택건설사업계획변경고시(국토해양부 고시 제2010-340호, 2010.6.4)되어, 이미 공개된 내용으로 관계도서는 국토해양부 공공택지기획과, 서울시 주택공급과, 강남구 주택과, 한국토지주택공사 강남직할사업단에 비치되어 이해관계인 등 일반인이 열람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담당부서 : 국토교통부 공공주택건설본부 공공주택건설추진단 공공주택개발과 (☎ 044-201-4542)
    추가문의처 :
국토교통부 민원콜센터 (☎ 1599-0001) 
    관련법령 :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제2조 (정의)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