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립학교 냉방 관련 진정

사회,문화
0 투표
국가적인 에너지 위기 상황으로 에너지 절약이 꼭 필요하다는 것은 통감하고 있습니다만, 2013년에 냉방가동을 한번도 안하고 있다는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반에 40명 혈기 왕성한 학생들과 또 그 찜통 안에서 교수하시는 선생님들 역시 제대로 된 수업이 될는지 의문입니다.
다른 곳도 아닌 학생들이 공부하는 학교에서 제발 권고안인 28도라도 아니 다만 30도라도 유지하여 또 다른 피해를 입는 학생이 없기를 바라며 학교장님께서 융통성을 발휘하셔서 제도를 운영하시기를 강력히 촉구하는 바입니다.

1 답변

0 투표

  먼저 화성오산교육발전에 관심을 가져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무더위로 인해 귀하의 자녀가 학교 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에 대해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정부는 최근 원전 가동중지에 따른 전력 공급 차질과 때이른 무더위의 기승으로 전력 수요 급증에 따른 국가적 전력 위기가 도래하자 기관별로 자체 계획을 수립하여 범국민적 에너지 절약 운동을 추진토록 하고 있으며, 귀하의 자녀가 재학중인 학교에서도 학생들의 건강 및 학습권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불필요한 에너지 사용을 최대한 줄이도록 노력을 하고는 있으나, 여러 가지 제약사항이 많다 보니 일반 가정에 비해 원활한 냉방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아 무더위에 귀하를 비롯한 많은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적지 않은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학교에서도 에너지 절약을 위한 방법으로 에너지 지킴이 활용 및 에너지 절약 자체교육 실시등 합리적인 에너지 사용방안에 대하여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있는바, 학생 및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 및 협조 부탁드립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해당학교 및 우리교육지원청 학교현장지원과 에너지 담당(031-371-0750)에게 전화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경영지원국 학교현장지원과 (☎ 0313710750)
    관련법령 :
에너지이용 합리화법제1조(목적)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