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전선로 공사를 시행하기 위해서 장비의 진입로 및 자재야적장을 위한 토지는 취득이 아닌 임시사용을 원칙으로 토지소유주와 협의하여 보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산지전용을 위해 산지관리법 제14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0조제2항제3호에서 산지전용을 하고자 하는 자는 산지의 소유권 또는 사용수익권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도록 규정하고 있는데 소유자가 거소불명하여 첨부가 불가한 실정입니다. 이런 경우 어떠한 방법으로 산지전용허가를 득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1 답변

0 투표

 「산지관리법」 제14조제1항에서 산지전용을 하려는 자는 그 용도를 정하여 산지의 종류 및 면적 등의 구분에 따라 허가권자의 허가를 받도록 하고 있으며, 동법 시행규칙 제10제2항제3호에서 산지전용허가시 제출하여야 하는 법정 구비서류 중 산지전용을 하고자 하는 산지의 소유권 또는 사용․수익권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지관리법 시행규칙」 제12조제2항에서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한 법률」 제19조의 규정에 따라 토지 등을 수용 또는 사용하는 경우에는 제10조제2항제3호의 규정에 의한 서류를 제외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산지전용을 하고자 하는 경우 산지의 소유권 또는 사용․수익권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는 것이므로, 토지소유자의 사용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산지전용이 허용되지 않을 것이나,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한 법률」 제19조의 규정에 따라 토지 등을 수용 또는 사용하는 경우에는 제10조제2항제3호의 규정에 의한 서류(소유권 또는 사용․수익권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담당부서 : 산림청 산림이용국 산지관리과 (☎ 042-481-4126)
    관련법령 :
산지관리법제14조(산지전용허가) 
산지관리법 시행규칙제10조(산지전용허가의 신청 등) 
산지관리법 시행규칙제12조(산지전용 협의서류)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