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수수료 요구

사회,문화
0 투표
미용실을 가서 머리를 자르고 신용카드로 계산하려고 하니 2만원과 수수표 2천원을 더 달라고 하네요.

그래서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2천원을 현금으로 수수료값을 지불했거든요

미용실에서 이렇게 해도 되는건지? 불법이 아닌가 하여 질의드립니다.

1 답변

0 투표

항상 국세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의 문의에 대해서 관련 자료를 검토해 본 바, '국세청 고시 제 2010-25호 신용카드 거래승인 대행사업자,

 

신용카드조회기 판매사업자 및 신용카드가맹점 가입 사업자가 지켜야 할 사항'에 따르면,

 

2. 신용카드가맹점 가입사업자 가.신용카드가맹점 가입 사업자는 「소득세법」제162조2, 「법인세법」 제117

조 및 「여신전뭉금융업법」에 따른 다음의 가맹점 준수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2)신용카드가맹점 가입 사업자는 신용카드, 직불카드 및 선불카드에 의한 거래를 이유로 재화나 용역의 대가를 현금에 의한 거래보다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받은 자에게 불리하게 기재하여 신용카드매출전표, 직불카드 영수증 및 선불카드 영수증을 발급해서는 안 됩니다.

 

4)신용카드 가맹점 가입사업자는 가맹점 수수료를 신용카드회원 등에게 부담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기타 세법에 관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세법상담센터 http://call.nts.go.kr을 통해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국세청 서울지방국세청 용산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 126)
    관련법령 :
소득세법제162조의2(신용카드가맹점 가입·발급의무 등) 
여신전문금융업법제19조(가맹점의 준수사항)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