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대폰 분실 신고 방법 문의

사회,문화
0 투표
핸드폰(갤럭시, 아이폰)을 분실했는데 경찰서에 신고하면 찾아주나요?  중요한 정보와 자료가 있어서 꼭 찾아야하는데 경찰에서 도와줄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기차역에서 잃어버렸는데 저는 현재 00에 있습니다.  00에 있는 경찰서에 신고 해야합니까?  아니면 휴대폰을 분실했던 00근처의 경찰서에 신고해야합니까?

1 답변

0 투표

○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질의 하신 내용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설명 드리겠습니다.


○ 먼저 귀하께서 소중히 여기는 휴대폰을 분실한데 대하여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분실신고는 관할지역을 불문하고 가까운 경찰서 생활질서계 및 지구대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유실물이 경찰기관에 접수가 되면 유실물 안내정보망에 등록하도록 되어 있으므로

  관할지역 관계없이 접수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휴대폰은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휴대폰찾기 콜센타(02-3471-1155)에서 이동통신사와

  협의하에 찾아주고 있으며,

  최근 유실물법이 개정되면서 인터넷(http://www.lost112.go.kr)에서 분실신고 및

  검색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기를 원하신다면

사이버경찰청(신고민원포털), 국민신문고 등에 민원을 접수시켜 주시면 해당경찰관서에 신속히 배정하여 성심껏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경찰청 대구광역시지방경찰청 대구수성경찰서 청문감사관 (☎ 053-600-6224)
    관련법령 :
유실물법제1조(습득물의 조치) 
유실물법제2조(보관방법) 
유실물법제4조(보상금)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