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정에 힘써주시는 직원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 다름이 아니라 덕풍천을 따라 산책을 하다 보면 덕풍1교~3교 교랑밑에서 삼삼오오 모여있는 중고생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모여있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학생들이 모여 흡연을 하고 간단한 간식을 먹은 뒤 쓰레기 투기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흡연하는 학생들은 산책을 하는 어른들이 있어도 또는 주변에서 휴식을 취하는 어른이 있어도 아랑곳 하지 않고 흡연을 하는 모습이 너무 어처구니 없고 저학년 학생들에도 악영향을 미칠까 우려 되니 주변학교, 학부모 모임, 하남경찰서 등 협력하여 지속적인 단속과 지도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고 교량밑 환경개선이 필요하다면 관련부서에서 조치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교량 밑 가로등은 수시로 학생들이 돌을 던져 파손시키고 파편은 바닥에 널부러져 제대로 치워지지도 않아 산책을 하는 반련동물들의 안전사고에도 노출되어 있으니 조속한 조치 부탁드립니다.


● 요 약

1. 교량 밑 학생들 흡연 및 쓰레기 투기 지도 감독 요망
2. 교량 밑 환경개선 요망(학생들이 숨어서 흡연할 수 있는 여건 임)
3. 교랑 밑 가로등 파손 빈도수 증가 추세(대책마련 및 파손 파편 청소)

1 답변

0 투표
제목 : 덕풍 1교~2교 교량 및 학생 흡연 및 쓰레기 투기에 대한 민원 회신

1. 학생들의 흡연과 학생들의 간식을 먹고 쓰레기 투기로 인한 행동 때문에 큰 고통을 겪고 계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위로를 드립니다.
2. 민원내용 : 덕풍 1교~2교 교량 및 학생 흡연 및 쓰레기 투기 행동에 대한 학생 지도 요구

■ 하남시 관내 중·고교 교감선생님들께 지도 안내
 학생들의 교외 흡연 및 쓰레기 무단 투기로 인근 주변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불미스런 행동을 하는 것에 대하여 하남시 관내 모든 중·교교 교감선생님들께 특히 덕풍 1교~2교 교량 주변에 위치한 중·고교 교감선생님들께 학교 밖에서 학생들의 일탈 행위에 대하여 학생들에게 이러 한 행동이 재발하지 않도록 부탁드렸습니다. 아울러 교내에서의 학생 훈화 지도와 교외생활 지도계획을 강화하여 학교 밖에서 대담하게 흡연하는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학생지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부탁드렸습니다. 아울러 해당 지역 중 고교에서는 학생들 하교 시간에 교외 생활지도를 강화하여 지도해 줄 것을 부탁 드렸습니다.

■ 하남경찰서 여성청소년계 통화
 방과 후 인근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모여서 일탈행위를 하는 곳에 대하여 순찰을 강화하여 줄 것을 말씀 드렸습니다. 주민 신고로 출동 할 경우 관련 학생들에 대해 훈방 조치시 반드시 해당 학생들을 확인하여 해당교에 통보하여 학교와 경찰서와의 유기적인 학생 생활 지도가 될 수 있도록 협조 드렸습니다. 또한 덕풍파출소에도 야간에 학생들의 일탈행위를 지도하기 위해 자율방범대에서 순찰을 강화하여 줄 것을 말씀드렸습니다. 

■ 민원인께서 동 지역에서 학생들의 흡연행동과 쓰레기 투기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 것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하며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는 주변 학교에 이러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해당학교 교직원 및 학생에 대한 예방교육 및 관리감독을 강화하겠습니다. 
  과거에는 고등학생의 흡연이 사회 문제로 대두되었으나 요즘은 중학생, 초등학생으로 저연령화 되어가고 있어 안타까운 실정이며 학교에서도 여러 가지 방안을 강구하여 금연교육을 통한 흡연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학교는 의무교육과정으로 퇴학규정이 없고 다만, 벌점을 부과하는 정도입니다. 벌점이 많은 학생에게는 각종 봉사활동을 시키지만 강도가 약한 것은 사실입니다. 특히, 체벌을 할 수 없는 상황을 학생들이 더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교사의 지도력이 심히 약한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그렇다고 학교가 학생지도의 역할을 포기한 것은 결코 아닙니다. 최선을 다하여 지도하도록 하고, 이 일을 계기로 인근 지역주민들의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교내에서의 학생생활지도 교육과 하교시간에 집중적으로 인근 학교주변 순찰을 강화할 것을 다시 한 번 요구하였습니다.

  끝으로 광주하남 교육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신데 감사드리며,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이영기 장학사(031-760-406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경영지원과 (☎ ^)
    관련법령 :
초·중등교육법 시행령제31조(학생의 징계 등)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