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항상 민원에 관하여 힘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2. 춘천 약사촉진4구역 관련 입니다
2012년 3월 추진위원회 설립을 하여 현재는 조합설립을 위하여 동의서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저희 구역에 사망자가 전체 조합원의 약5%를 차지하고 있고 상속도 진행되지
않아 조합설립에 많은 어려움을 격고 있습니다
도정법상 사망자에 대한 동의 절차가 없어 이 경우 사망자의 동의자 산정 절차에 대해 궁금하여 질의
합니다

1 답변

0 투표
1. 평소 국토해양 업무에 관심을 가져 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 고객님께서 인터넷(국민신문고)을 통해 질의하신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회신 드리고자 합니다.
ㅇ 도정법시행령 제28조(토지등소유자의 동의자수 산정방법 등) 제1항 제4호에 의하면, 『4. 토지등기부등본·건물등기부등본·토지대장 및 건축물관리대장에 소유자로 등재될 당시 주민등록번호의 기재가 없고, 기재된 주소가 현재 주소와 상이한 경우로서 소재가 확인되지 아니한 자는 토지등소유자의 수에서 제외할 것』 라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ㅇ 귀 질에서와 같이 토지등소유자가 사망을 하였다면, 상속 등 소유권 이전 절차가 있어야 할 것으로 사료 됩니다. 연락 두절 등 도저히 불가능 한 상태라면, 위 제4호 규정 절차에 따라 처리 하는 것을 검토해 보시는 것이 타당 할 것으로 사료 됨으로 이에 대하여 인가권자인 시군구와 상의 해 보시는 것이 타당 할 것으로 사료 됨을 회신 합니다.
    담당부서 :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 주택정책관 주택정비과 (☎ 044-201-3388)
    추가문의처 :
국토교통부 민원콜센터 (☎ 1599-0001)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add
...